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왜성 호두나무묘목 시장 신품종호도 예천장수농원

 

 

왜성 호두나무묘목 시장 신품종호도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져요.

 

 

 

 

첫째로는 품종선택이 가장 중요하고 그 다음으로는 품질좋은 호두묘목을 준비해야 합니다. 그래야만 재배관리에 있어 보다 수월합니다. 예천장수농원에서 분양 받으면 품종선택의 고민을 줄이 실 수 있습니다.

 

 

 

 

품질좋은 호두묘목을 봄에 잘 심습니다. 배수가 안되면 두둑을 만들어서 심어야 합니다. 배수가 잘 된다면 30cm 구덩이를 파고 뿌리 부분에 흙이 골고루 들어가도록 해줍니다. 그리고 비가 오기 전에 심으면 물을 충분히 줄 수 있습니다.

 

 

 

 

호두나무묘목을 식재하고 50~60cm로 자릅니다. 그 후에 톱신페스트를 도포합니다.

 

 

 

 

나무가 튼실튼실하게 성장하려면 영양분이 충분히 공급되어야 합니다. 유박 한 포로 일곱나무에서 열나무정도 주고 퇴비 한 포로 세나무에서 다섯나무에 줍니다. 유박 및 퇴비의 한 포는 20kg입니다. 유박 및 퇴비는 흙과 섞어서 배합합니다.

 

 

 

 

위 사진에서 확인 할 수 있듯이 비닐로 멀칭합니다. 멀칭은 가뭄도 해소해주고 제초효과도 줍니다. 또한 땅속의 지열이 올라오기에 식물의 생장속도가 빠릅니다.

 

 

 

 

5월이 되면 신초가지에 새순이 물고 나옵니다. 밑둥치 부분의 새순을 없애주고 십자모양으로 네개의 가지만 남겨둡니다.

 

 

 

 

지역별로 차이가 있지만 소독을 두번 해주어야 합니다. 5월 중순부터 말까지 2주 간격으로 살균제 및 살충제를 혼합하여 사용합니다.

 

 

 

 

6월은 가뭄이 제일 심각한 시기입니다. 제대로 성장중인 나무가 수분이 부족하지 않게 물을 충분히 주어야 합니다.

 

 

 

 

7월이 되면 호두나무에서 열매가 달리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왜성호두는 일반호도보다 일찍 달립니다.

 

 

 

 

9월이 되면 2차 성장을 중지시켜야 합니다. 2차 성장을 하게 되면 겨울에 동해를 입습니다. 5월에 밑둥치를 없앴는데도 부초가 나오는데 2차 부초가 나오면 없애지 말고 10월 말에 없애면 됩니다.

 

 

 

 

10월에 밑둥치 부초가 많이 나옵니다. 신초와 부초는 잎의 색이 다릅니다. 부초가 2차 성장을 없애줍니다. 이렇게 잘 성장된 나무는 2년차에 수확이 가능합니다.

 

 

 

 

잘 성장한 나무는 월동준비를 안해도 겨울에 동해를 안입습니다. 영하 20도까지 내려가는 지역임에도 불구하고 건강합니다.

 

 

 

 

제대로 성장한 1년생입니다. 겨울에 보온을 안해도 동해가 없습니다. 올해 2년차며 영양공급을 하기 위해서 퇴비를 줍니다. 호두나무는 영양공급이 잘 되어야 합니다.

 

 

 

 

2년 성장한 나무입니다. 복숭아나무처럼 참 보기 좋습니다.

 

 

 

 

3년 성장한 나무입니다. 이렇게 잘 성장하면 3년차부터 1kg이상 수확할 수 있습니다.

 

 

 

5년 성장한 나무입니다. 4년차 때 3kg 수확했습니다. 올해는 5kg이상 기대됩니다. 균일한 간격으로 잘 배분하여 영양공급을 해줍니다. 왜성호두묘목은 식재한 연도에도 열매가 열리기에 결실이 빠릅니다. 또한 수확량도 많습니다. 철저하게 관리하여 키운다면 잘 성장된 나무를 만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왜성 호두나무묘목 시장 신품종호도 대해 알아봤습니다. 더 궁금한 사항 있으시면 예천장수농원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친절히 상담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왜성호두나무묘목시장재배관리예천장수농원

왜성호두나무묘목시장재배관리예천장수농원

www.youtube.com